연구문서 통합시스템
Astele RDMS
- SOLUTION
- 연구문서 통합시스템
Astele RDMS
Research Data Management System
Astele RDMS는 연구문서가 지니는 지식자산으로써의 높은 가치를 보존하기 위해 개발된 연구문서에 최적화된 연구문서 통합시스템입니다. 문서 제/개정, 이력관리 등 추가 기능을 통해 연구기관에게 최적의 문서관리 환경을 제공합니다.
- Astele RDMS
- Astele Cube
Astele RDMS 특징
Astele RDMS 메뉴구성도
Astele RDMS 특장점
- Astele RDMS는 문서의 제/개정, 문서이력의 저장관리기능이 자동화되어 별도 재정리 작업이 필요없는 연구문서에 특화된 통합시스템 입니다.
- 법령/규정 변경에 따른 QA 승인 시 연구문서 제/개정 이력이 포함되어야 하므로 편리하고 안정적인 시스템 입니다.
- 일반 문서관리시스템의 연구문서 특수성 관리 한계에 대한 이해에서 출발한 연구문서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시스템 입니다.
Astele RDMS 도입장점
연구관리적 측면
QA 승인 관련, 부가작업 불필요
법령 및 규정이 변경되면, QA팀은 필수적으로 그에 맞게 다시 연구문서를 변경해야하며,FDA 및 기타 승인기관에 연구 문서를 제출 시 이러한 ‘문서 제/개정 이력’을 포함해야 함
-
RDMS 사용 시
RDMS는 모든 문서의 제/개정 이력이 자동 기록되어 저장
별도의 이력 정리가 필요하지 않음. -
RDMS 미사용 시문서의 제/개정 이력을 별도로 확인하고 정리해야 함.
공통업무적 측면
문서양식 통일 → 체계적 문서공유/관리
문서별 통일된 최종버전으로 다운로드.동일한 양식의 문서유지 및 공유 가능
-
RDMS 사용 시
문서별 통일된 최종버전으로 다운로드.
동일한 양식의 문서유지 및 공유 가능 -
RDMS 미사용 시공통 문서들의 양식 및 규격 차이 존재. 초기 양식에서 점점 더 벗어날 가능성도 있음.
Astele RDMS 주요기능
Astele RDMS 주요화면
-
대시보드
연구문서 특화 통합시스템의 대시보드는 권한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. 운영관리자의 경우 Astele RDMS에 올라간 기관 내 전체 자료를 열람 및 관리할 수 있는 권한이 있으며 일반 연구원은 사용자 스토리지, 조직 스토리지 메뉴를 통하여 연구자료 및 업무 관련자료를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.
-
트리구조
익숙한 트리 구조의 UI로 폴더 생성, 삭제, 수정 등의 기능을 자유롭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. 또한 생성된 폴더 및 업로드된 파일의 수정일시 확인, 오름차순/내림차순 정렬, 검색 등의 기능을 통해 편리한 사용이 가능합니다.
-
전자연구노트 시점인증 문서관리
전자연구노트와의 연계를 통해 작성 완료된 전자연구노트를 RDMS로 수집하며, 사용자는 작성 완료된 연구노트만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. 또한 부서장/관리자는 각각의 부서원, 전체 사용자의 전자연구노트를 보고 열람 감독할 수 있습니다.
-
조직 문서관리
시스템에 등록된 조직별로 사용자들이 문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.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Raw Data의 업로드 및 공유 뿐만 아니라 주간보고, 세미나 자료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.
-
공통 문서관리
조직에서 사용되는 문서, 적게는 휴가계나 경영지원에서 활용하는 문서부터 시방서, 연구기획서, FDA 제출 자료 등 기관 내에서 사용하는 문서 양식을 통합하여 버전별로 문서를 관리 할 수 있으며 권한별로 접근 가능한 문서가 다릅니다.
-
프로젝트 문서관리
연구소에서 수행중인 연구과제에서 작성해야하는 문서를 제정, 개정하는 기능으로 추후 FDA나 제약인증을 받을 시 전자문서의 이력을 트래킹 할 수 있으며 통일된 연구문서 양식을 활용하여 연구원들이 인증 관련 서류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.
-
문서 제/개정 - 기본정보
RDMS 내에서 문서를 쉽게 제/개정할 수 있습니다. 문서분류 및 문서하위분류의 경우 기관에서 사용하고 계신 양식대로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며, 1차&2차 검토자 및 승인자를 직접 설정할 수 있습니다.
-
문서확인 및 검토
문서 최초작성자가 등록한 문서의 이력과 붙임 문서를 확인할 수 있으며, 1차/2차 검토자 및 승인자가 문서를 확인하고 검토자 의견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. 추가적으로 문서등록 희망 시 첨부파일에서 등록 가능합니다.
-
문서이력 저장
문서이력 탭을 통해, 기관 내 사용 중인 모든 문서의 기록된 이력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. 또한 개정된 문서의 최종본 확인을 통해 기관 전체가 최종 개정된 문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.
-
프로젝트 문서 검토
프로젝트 문서는 전자연구노트 메뉴 중 연구과제(프로젝트)와 연계됩니다. 프로젝트 문서 검토는 제약 인증을 위한 문서 제/개정을 기능을 포함하며, 연구소에서 주로 사용됩니다.
Astele Cube 특징
Astele Cube 주요기능
-
개인이나 부서, 조직 별 필요 문서를 업로드 및 다운로드를 통해 활용/관리할 수 있습니다.
-
시스템 단독 사용 및 연구관련 시스템 연계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. *연구관련 시스템 연계 시 SSO를 통한 시스템 내 바로 접속 지원
-
링크 생성을 통해 문서를 편리하게 공유하고, 이력 트래킹까지 가능한 링크 공유 기능을 제공합니다.
-
조직 단위의 문서공유도 가능하며 쓰기/다운로드 등 문서에 대한 권한 설정이 가능합니다.
-
기본적인 문서파일 뿐만 아니라 연구에 산출되는 raw data 등 데이터 파일까지 업로드하여 활용할 수 있습니다.
Astele Cube 장점 및 활용 효과
-
연구자 간의 안전한 협업 지원
-
출장, 재택근무 등 상황에 따른 스마트워크 환경 제공
-
버전 및 이력관리를 통한 Compliance
-
효율적인 Storage 사용/관리
제품문의
김기배 부장
02-572-8400 / 010-2790-2835 / kbkim@cyber-line.co.kr
(주)사이버라인 / 대표이사 : 백해기 / 사업자등록번호 : 314-81-70364 / 서울특별시 서초구 사임당로 173 10층 (서초동, 서전빌딩) Tel. 02-572-8400